Blu-ray 영화들이 너무 소리가 큰가?

Written by JoonPapa on . Posted in Audio/Speech Util

오늘날의 영화들은 굉장한 dynamic range (재생 가능한 최대 음량과 최소 음량의 비의 차)을 가지고 있으나, Ble-ray 사운드트랙에 대해 압축된 오디오로 들을 수 있는 선택권이 있어야만 하는가?

(Credit: Steve Guttenberg)

다음을 동의하세요 : 집에서는 너무 시끄럽거나 너무 조용한 영화를 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악당의 비행기가 꽝하고 떨어질 때, 소리를 줄이기 위해서 리모콘을 급히 찾을 필요가 없습니다.  음량의 변화가 거의 없는 음악처럼, 우리는 항상 같은 음량을 가지고 있는 영화를 원합니다. 우리가 그런 걸 원하는 게 맞죠? 왜 영화가 음악보다 더 음량의 변화 폭이 커야만 할까요?

이제, 확실히, 대부분의 수신기들과 사운드바(처음부터 하나이상의 스피커가 내장되어 있는  날렵하게 길게 생긴 단일한 스피커 시스템)는 영화의 부드러운 크기에서 큰 소리로의 이동을 압축하기 위한 몇 가지 종류의 “Night Mode(야간 모드)” 기법을 갖추고 있습니다.  일부 수신기들은 Dolby Volume과 Audyssey Dynamic Volume과 같이 음량을 균일하게 해주는 프로세서들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Night Mode(야간 모드)”를 끄거나 켜기 위해 귀찮지만 수신기의 설정 메뉴를 숙지해야만 합니다. 그리고, 불행하기도 이런 프로세서들은 소리를 무미건조하게 만들거나 아니면 음을 망쳐 놓기까지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출처 Source : http://news.cnet.com/8301-13645_3-57407091-47/are-blu-ray-movies-too-loud/?tag=mncol;txt

Tags: , ,

Trackback from your site.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