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RC를 하는 10가지 이유

Written by JoonPapa on . Posted in Audio/Speech Util, Speech Coding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하는 10가지 이유

녹음된 음악이 생긴 이후에 Dynamic range compression은 존재해 왔었다. 그러나 지난 10년 이상 대중들은 더 높은 정도의 dynamic range compression를 요구해 왔었다. 음악을 혼합하고 매스터링하는데 소위 가장 낮은 공통 분모 접근법은 더 부드럽고 조용한 구절들을 키워서 항상 크게 들리도록 한다.  이런 과정은 악기와 가수가  원래 가지고 있는 섬세함, 미묘함 및  뉴앙스 모두를 제거한다. 일단 혼합된 것을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사용해서 처리하면, 최종 사용자 다시 결코 복원할 수는 없다.

다음은 음악을 Dynamic range compression해 하는 10가지 중요한 이유이다:

No. 10: Dynamic Range Compression은 현대 음악 소리의 일부이다.  전혀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사용하지 않은 음악은 생기가 없고 대부분의 청취자에게 지루하게 들린다. 대중들은 처리되지 않은 소리가 제공하는 것보다 더 큰 에너지를 갈망한다.

No. 9: 음악이 약간 더 소리가 크다 할 지라도, 소리가 더 큰 음악이 더 조용한 음악보다 거의 항상 좋게 들린다.

No. 8: 일하거나 읽기 훈련하거나 운전하거나 요리하는 것과 같은 다른 활동을 할 때 배경으로 대부분의 음악을 듣는다. 여러분이 다른 일을 하고 있을 때, Dynamic range compression이 사용되지 않은 음악의 음량을 자주 키우면 성가신 일일 것이다.

No. 7: 이리 저리 움직이는 모드에서 음악을 들을 때, 다음 곡으로 가기  위해 좀 더 조용한 노래들은 건너 뛰는 경우가 있다. 녹음 제작자들은 믹싱된 음악이 너무 조용한 것을 두려워하며 산다.

No. 6: CD 매스터링 이전의 시절에는, 엔지니어들은 가장 조용한 소리를 LP의 최저 잡음보다 크게 유지하기 위해 가장 작은 소리를 키우고, 전축의 “바늘”을연주 상태로 유지하기 위해서 가장 큰 음량의 크기를 줄일 필요가 있었다.  디지털은 그런 문제들을 가지고 있지 않았으나 여전히 LP보다 부드러운 영역부터 큰 소리까지의  dynamic range이 더 작은 CD로 얻는데 그쳤다.

No. 5: 엔지니어들은 귀를 사로 잡기 위해 새로운 소리를 창조해 내기 위해서 다른 종류의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사용하기를 좋아한다. 그것이 잘못된 것은 없다.

No. 4:사람들은 조용한 환경에서 음악을 듣는 경우가 거의 없고 음악이 주변 잡음보다 커서 들을 수 있도록 하기 위해 dynamic range compression이 필요하다.

No. 3: 사람들이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진짜로 좋아하지 않는다면, 이렇게 처리된 음악을 사거나 듣는 것을 멈출 것이다. (N0. 1 참조)

No. 2: 사람들이 dynamic range compression을 역동적(dynamic)이라고 오해하고 있다; 모든 소리가 크고 “박력있을” 때, 그것을 “역동적(dynamic)”이라고 칭한다. 원래 역동적 음악은 dynamic range compression이 사용되어 믹싱된 것의 쾌감이 부족하다.

No. 1:  오디오 애호가들은 dynamic range compression이 사용된 음악에 대한 불평하는 것을 좋아하지만, 실제로는 것을 더 좋아한다.

Dynamic Range Control에 대해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원본(source) : http://news.cnet.com/8301-13645_3-57454451-47/the-top-10-reasons-why-music-is-compressed/?tag=mncol;txt

Tags: , , ,

Trackback from your site.

Leave a comment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